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우리 함께 살기 좋은 대곡동을 만들어 갑시다”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4.11 17:48 수정 2019.04.11 05:48

대곡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정기회의

ⓒ 김천신문
대곡동에서는 10일 오후 2시 2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2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 및 간사 임명 등 위원회의 첫 단초를 시작하는 정기회의를 가졌다.

주민자치위원회란 ‘김천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에 의거한 위원회로서 주민의 문화‧복지‧편의증진, 자치활동 강화 등 주민자치센터의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심의 하고 결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동에서는‘자치’라는 단어에 주안점을 두고 되도록 일반 시민들이 다수 응모할 수 있도록 지난 열흘 간 현수막까지 내거는 등 공개모집을 하는데 최선을 다해왔다. 그 결과 절반이상이 일반주민들의 응모를 통해 구성됐으며, 기존 기관‧단체장은 아예 배제됐다.

따라서 동에서는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이 주민 대표로서 기존과는 확연히 다른 대곡동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주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음주에 예정돼 있는 논산시 주민자치센터 견학, 정기회의 진행 등 위원회가 점차 안정기에 접어들면 각종 공모사업 뿐만 아니라 새로운 프로그램 발굴, 시설‧장비 마련 등 주민참여를 통한 자치위원회 역할을 톡톡히 수행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날 개최 된 정기회의에서는 위원장으로 최경희, 부위원장으로 김창규, 간사로는 전영수 씨가 각각 선출됐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