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소통하는 특수교육! 신나는 교사와 아이들!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4.11 17:58 수정 2019.04.11 05:58

김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 담당 교원 역량강화 연수

ⓒ 김천신문
김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 초, 중‧고등학교 특수교사 및 특수학급 미설치교 업무담당교사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특수교육 담당 교원 역랑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2019학년도 김천특수교육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협의회 및 특수교육 담당 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주제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는 경산하양초등학교 교사 박선례 강사를 초빙해‘특수교육 수업탐구 교사공동체 운영을 통한 내실 있는 학급운영’을 주제로 참여식 연수가 진행됐다.

참가한 교사 이모씨는 “특수교육 운영 및 통합교육 지원에 관한 궁금한 사항들을 협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으며 지역 내 교사공동체를 통해 소통하고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방안들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마숙자 교육장은 “교사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관내 특수교육 담당 교사들 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고 장애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성공적인 통합교육의 기반을 다져나가길 바란다. 또한 장애학생들에게 균등하고 공정한 교육기회를 보장하고 내실 있는 통합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