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4.11 18:11 수정 2019.04.11 06:11

‘학업중단 예방의 날’부스 운영

ⓒ 김천신문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0일 한일여자중학교 앞에서 한일여중 및 인근 학교 학생, 교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업중단 예방의 날’ 부스 및 아웃리치 활동을 진행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교육지원청, 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운영된다. 학업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관심 확산과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및 학업중단 숙려제(New-Start 프로그램) 홍보를 통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내가 듣고 싶은 말, 내가 하고 싶은 말’이라는 주제로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는 좋은 말들을 친구와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업중단 예방 관련 리플렛과 홍보용품 등을 나누며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알렸다.

정진표 교육지원과장은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사업인 학업중단 예방의 날을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해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은 물론이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