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성의중 교직원과 전교생이 함께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4.12 17:08 수정 2019.04.12 05:08

학업중단예방 캠페인

ⓒ 김천신문
성의중학교는 10일 오전 8시 본교 교정 앞에서 전교직원 및 전교생이 함께하는 학업중단예방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학업중단으로 인해 학생들의 사회적 자립 및 성장이 저해되고 국가 차원의 인적자원 손실, 범죄율 증가 등 사회적 비용 부담이 가중돼 청소년기 학업중단 이후의 삶에 대한 성찰 없이 학업을 중단하는 사례를 방지하고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캠페인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적극적 대책 수립을 통해 위기 학생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생활안전부와 Wee클래스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학생회 임원(홍보단)과 또래상담 도우미 학생들은 캠페인 피켓을 들고 친구들이 학교에 대한 애착을 느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자고 다짐했다.

Wee클래스에서는 올해에도 학생 및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홍보단을 조직하고 매월 둘째주 수요일에 학교폭력예방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 학업중단 예방 글쓰기 및 UCC공모전 운영, 학업중단예방 대책사업인 New-Start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업흥미 결여학생 및 학생정서행동 검사결과 해당학생 등을 대상으로 냅킨아트공예, 케이크 만들기, 스트링치즈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