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김천시, 전국 지자체 최초 매트리스 케어서비스 사업

정효정 기자 입력 2019.05.01 15:58 수정 2019.05.01 03:58

숙박업소대상 살균기 등 청소기기 대여실시

ⓒ 김천신문
김천시는 5월부터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청소기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새로이 선보인 해피&클린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사업은 침구류(매트리스 등)에 서식하는 집먼지 진드기와 미세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 가능한 청소기와 자외선 살균기를 도입해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대여를 해주는 사업으로 지자체 중 최초이다. 

이번에 도입된 기기는 강력한 자외선 살균을 통해 침구류 및 침대 매트리스에 서식해서 비염, 아토피 질환 등을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하는 자외선 살균기와 1분에 4천번 회전하는 파워노즐 브러쉬로 매트리스 속 30cm깊이에 있는 집먼지 진드기와 미세먼지 등을 두드리는 방식으로 끌어내고 밀착해 흡입하는 방식의 청소기로 그동안 관리하기 힘들었던 침구류(매트리스 등)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업체를 통해 매트리스를 관리해야 했던 부분을 시에서 지원해줌으로써 숙박업소영업주들의 많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김천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좀 더 깨끗하고 쾌적한 숙박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충섭 시장은 “작은 실천하나가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이 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것은 강조하며 “기기들을 아낌없이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천시는 청소기기 업체직원을 초빙해 지난 29일 숙박업소 영업주를 대상으로 청소기 사용설명교육을 가졌으며 청소기기는 대한숙박업 중앙회 김천시지부(김천시 평화길 58)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무상으로 대여할 수 있다.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 식품안전계(☎421-2724) 또는 대한숙박업 중앙회 김천시지부(☎432-6999)로 문의하면 된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