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기업

김천시, 이달의 기업으로‘(주)코디’선정

이동현 기자 입력 2020.01.06 16:31 수정 2020.01.06 04:31

지역 색조화장품 ODM 전문 제조기업 격려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역경제 기반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월 1개 기업을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 김천신문

이달의 기업은 김천시에서 3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 중 성장가능성, 일자리 창출 정도, 시정 기여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 후 선정한다. 이달의 기업에 선정되면 선정패 수여, 김천시 청사 국기 게양대에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해 시민들에게 회사를 홍보한다. 또한, 중소기업 운전자금 최대 5억원 한도로 추천 우대, 중소기업 육성시책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 김천신문

이번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코디 김천공장은 색조화장품 전문 생산 기업으로 6일 오전 (주)코디 김종원 대표이사 및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정패 수여식 및 회사기 게양식을 가졌다.

주식회사 코디는 색조화장품, 화장품 용기, 디스플레이패널 검사장치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현재 김천공장은 동 기업의 대표 업종인 색조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지의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 OEM 제조 중심의 체질 개선을 위해 수익성 높은 ODM 제품 생산방식을 전환해 전년대비 2배 이상 매출액의 급성장을 보인 유망기업이다. 특히 우수화장품 제조기준인 CGMP 인증 획득 등 글로벌 브랜드사의 기준에 부합하도록 지속적으로 내부 기능을 개선하고 품질 확보에 노력하면서 현재 해외 유명 화장품에 제품이 납품되는 등 국내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 김천신문

김충섭 시장은 "지역 유망기업인 (주)코디의 ‘이달의 기업’선정을 축하드리며 시에서도 스마트공장 구축지원사업, 해외수출기업 지원사업, 기술성장 디딤돌사업 등 기업 지원 시책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경제도시 김천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