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스포츠 레져

사이클 유망주 김천서 금빛 레이싱 펼친다

이동현 기자 입력 2020.08.03 14:56 수정 2020.08.03 02:56

2020 김천시장배 전국학생도로사이클대회

ⓒ 김천신문


2020 김천시장배 전국학생도로사이클대회가 오늘 5일부터 7일까지 김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한국학생사이클연맹이 주관하며 전국 남자고등부 선수 12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 선수들은 개인경기 및 단체경기에 참여해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첫째날에는 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부항댐까지 레이스를 펼친 후 부항댐을 7바퀴 도는 코스로 약 94km거리의 도로경기로 진행한다. 둘째날에는 우두령 정상까지 약 47km의 힐클라이밍 경기가 펼쳐진다. 그리고 마지막날에는 종합주차장 일원 1km거리를 25바퀴 주행하는 크리테리움 방식으로 경기가 펼쳐진다.

김천시는 대회기간 중 일부도로가 부분 통제됨에 따라 김천경찰서와 협조해 자전거와 순방향으로 진행하는 차량은 자전거 흐름에 따라 진입을 부분 허용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대회 안전을 위한 만반의 준비로 참가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대회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김천경찰서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선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