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평화동 도시재생 목공 및 집수리 교육 프로그램 성료

이동현 기자 입력 2020.08.03 15:20 수정 2020.08.03 03:20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달 30일 평화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평화동 도시재생 목공 및 집수리 교육 프로그램 평가회가 진행됐다.

이번 목공 및 집수리 교육은 지난 5월부터 총 12주 간에 걸쳐 목공 및 집수리 이론교육 과정과 실습 교육 과정으로 진행됐다.
목공교육은 수납장, 원목의자, 원목조명 만들기를 교육했으며 집수리 교육은 손잡이 교체·수리, 페인트 종류와 특징, 도장방법, 외풍 및 결로방지, 곰팡이제거, 실리콘 마감, 도배 및 도장 보수, 필름 시공, 수도 설비 보수, 타일 및 도기 수리 등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평소 주민의 관심이 높았던 목공 및 집수리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해 많은 주민들이 꾸준한 참석률을 보이는 등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주민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역량강화를 실현하는 계기가 됐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평소 어렵다고 느낀 집수리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 가는 기회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목공 및 집수리 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 자신감과 기술역량을 높임으로서 지역공동체 복원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발적인 주거환경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했다.

김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에 그치지 않고 하반기에도 심화과정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와 주민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