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농수산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감문면 산지 현장 방문 설명회

이동현 기자 입력 2020.08.03 16:01 수정 2020.08.03 04:01

ⓒ 김천신문


감문면에서는 지난달 31일 오전 11시 30분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산지 현장 방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중대형 농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농, 고령농, 여성농 등에 체계적인 유통서비스를 지원하는 농식품 유통취약농가 판로확대 지원사업의 일환이며, 경상북도 유통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고 김천시 로컬푸드연합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 설명회에는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이하 공사) 강서지사 노계호 지사장, 가락시장 도매인연합회(이하 연합회) 임성찬 회장과 더불어 감문면 귀농 귀촌 연합회원, 관내 과수 농가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공사, 연합회 관계자 소개, 농가주와의 간단한 인사 및 이날 방문 설명회의 취지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감문면 내 과수 생산 농가를 직접 방문하여 과수 재배 실태 확인, 농가의 판로 관련 애로사항 청취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하동욱 면장은 “면 내 농가주분들 및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와 가락시장 도매인연합회 여러분들의 참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자리를 자주 마련해 농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