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종합일반

김천대 군사학부 배영민교수, 산학기술학회서 ‘우수논문상 3개’ 수상

이동현 기자 입력 2020.08.07 13:32 수정 2020.08.07 13:32

ICT기술을 활용한 군 문화 개선 관련 후속연구에 시발점

↑↑ 김천대 군사학부 배영민 교수
ⓒ 김천신문


김천대학교 군사학부 배영민 교수가 지난달 24일 열린 ‘2020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3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우수논문상을 받은 배영민 교수는 현재 ICT기술을 활용한 군 문화 개선연구를 중점으로 진행 중이다.

학회는 배영민 교수가 발표한 ‘AHP를 이용한 육군 VR 기반의 군사훈련 효과 연구’, ‘구조방정식 모델을 이용한 공직사회 외부적인 요인이 공직부패에 미치는 영향분석’, ‘육군 워라밸 정책분석:구조방정식 모델을 통한 자기 효능감이 워라밸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라는 3개의 논문에 대해 우수논문상을 수여하고 후속 연구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육군 중령 출신인 배영민 교수는 “ICT기술과 융합된 군 문화 발전에 대한 연구와 장교가 되길 희망하는 군사학부 학생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한국산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는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산학협력방안’ 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기계/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토목/건축, 융합콘텐츠, 사회과학, 교육, 의생명공학, 환경, 화공, 에너지, 국방 분야 등 일반 세션에서 총 458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