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농수산

샤인머스켓 1번지 김천, 지상파 방송 출연

이동현 기자 입력 2020.08.10 14:01 수정 2020.08.10 14:01

KBS1TV 라이브 오늘서 12일 방영
“달콤한 샤인머스켓에 빠져봅시다”

ⓒ 김천신문


김천시는 전국 최고의 포도 주산지인 김천 샤인머스켓의 본격적인 출하를 앞두고 전국의 소비자에게 김천의 우수 농산물인 샤인머스켓을 소개하는 영상이 ‘KBS1TV 라이브 오늘’에서 오는 12일 오후 5시 30분부터 6시까지 방영된다고 밝혔다.

이번 촬영은 지난 7일 지역 우수농산물을 소개하기 위해 경북도청 농식품유통과의 추천으로 진행됐으며 개그맨 안상태와 리포터 수현이 샤인머스켓을 생산하는 행복포도원 조우현(포도마이스터) 농가를 방문해 농가 대담 및 포도를 포장하는 모습을 담아 ‘함께 사이소’ 코너에 방영된다.

진행을 맡은 개그맨 안상태는 “달콤한 샤인머스켓에 빠져봅시다”를 외치며 김천 포도의 재배역사 및 다양한 포도 품종의 맛과 향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40여년간 포도만 재배하고 사랑해 온 조우현 대표 부부의 다정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서범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김천은 물 좋기로 소문난 대덕산 발원지의 감천과 황악산 발원지의 직지천 맑은 물과 함께 토양은 게르마늄 함량이 높고 주야간 일교차가 큰 자연 환경적 이점과 더불어 농업인의 뛰어난 재배기술이 어우러져 전국 최고의 샤인머스켓을 생산하고 있으며 김천시는 생산기반 조성 및 유통 출하에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했다.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