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행사

김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일취월짱’ High’s Expo 선포식

이동현 기자 입력 2020.08.24 11:52 수정 2020.08.24 11:52

ⓒ 김천신문


김천시는 지난 22일 김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2020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High’s Expo 선포식을 개최했다.

김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일취월짱 High’s Expo’ 는 올해 7회를 맞은 행사로 지역 고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운영 위원회를 구성해 참가동아리 모집부터 홍보, 행사 진행 등 행사 기획에 스스로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축제이다.

선포식과 어울림마당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현장 공연을 유튜브 채널(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을 통해 생중계했다.

이번 행사는 하이엑스포 청소년 대표 김효주(하이엑스포7기 운영위원회장/한일여고)학생의 선포를 시작으로 길라잡이(김천여고)가 사물놀이로 첫 공연을 열었다. 영밴드(김천여고), YES밴드(김천예고), Groovy(김천여고), New checkers(김천예고), 유니크루(성의고) 등 6개의 동아리가 참여해 댄스, 노래 등 자신들의 끼를 아낌없이 발산했다. 동아리 공연이 모두 끝난 후에는 초청댄스팀인 유캔댄스크루가 축하무대로 나서 청소년들의 호응을 끌었다.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체험부스를 열지 못하고, 행사의 규모가 축소되어 매우 아쉽게 생각한다”며 “오늘 행사가 그간 학업과 무더위에 지치고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털어버리고 마음껏 소리칠 수 있는 큰 축제의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관련 청소년 및 하이엑스포 청소년위원회가 참가했고 좌석 간 거리두기를 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