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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천시는 지난 11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20대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해피투게더 김천직원 친절 3회차 교육을 실시했다.
‘유쾌한 소통의 법칙’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에 임용돼 민원응대 경험이 비교적 적은 20대 직원들에게 ‘웃음’이 가져다주는 유쾌한 효과와 원활한 소통을 통한 민원 해결 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주)인성코리아 강성수 강사는 “소통은 쌍방이 서로를 이해하고 이해시키는 것으로 민원인의 말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무원의 말이 민원인에게 왜곡됨 없이 전달되는 것 또한 중요하며 말에서 오해가 생기면 이해관계가 틀어질 수밖에 없다”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4회차로 진행되는 해피투게더 김천직원 친절 교육은 오는 25일을 끝으로 1기(20대 직원)에 대한 교육을 마치고 10월에는 공무직 직원, 11월과 12월에는 각각 30대와 40대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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