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행사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성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0.11.09 13:29 수정 2020.11.09 13:29

코로나19 취업난 속 채용설명 및 면접 300여 명 온라인 참여

ⓒ 김천신문
김천시는 경상북도와 김천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한 ‘2020년 경북형 산학관 김천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지난 5일 김천시 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했다.
ⓒ 김천신문

TBC 김명미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김충섭 시장과 이우청 시의회 의장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지난달 20일부터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 상황을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에게도 진행 상황을 전달할 수 있도록 김천시 온라인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gcjob.kr)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온라인 면접 외에도 한국전력기술, 한국도로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경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와 기업체 홍보영상,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이뤄져 구직자 및 시민에게 일자리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 김천신문

코로나19 전파 방지를 위해 김천시 국민체육센터에는 공공기관 및 기업체 인사담당자만이 참석해 정해진 부스에서 온라인 채용설명 및 화상면접을 진행했으며 참여자는 각 가정 또는 김천상공회의소에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국민체육센터와 연결해 화상으로 면접을 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김천시는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및 기업체 온라인 면접 등을 위해 20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와 기업별로 면접시간대를 달리하는 등 참석한 자들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에도 노력했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채용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