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김천, 상수도급수공사 대행업체 간담회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6.15 14:06 수정 2022.06.15 02:06

김천시는 지난 14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관계공무원, 상수도급수공사 대행업체 대표자 등 12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수도사고 긴급복구와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번 간담회는 급수공사 시 발생할 수 있는 전반적인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철저한 시공과 상수도 누수 신속한 복구로 시민 불편 최소화 및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사고 예방 등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간담회에서 시는 ‘해피투게더 김천운동’과 연계한 상수도대행업체 직원의 친절교육을 실시했으며, 여름철을 앞두고 집중호우 대비와 폭염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 등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원활한 급수공사 시행을 위해 관련업체 대표들의 건의사항 청취와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김천시는 누수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처와, 누수로 인한 긴급 상황을 조기에 해결하기 위해 급수공사 대행업체를 상수도시설 긴급 복구반으로 편성해 야간 및 휴일을 포함하여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상근 상하수도과장은 “앞으로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공무원과 대행업체 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신뢰받는 수도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