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행사

드림스타트와 함께한 아름다운 추억을 기억하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1.27 14:28 수정 2023.01.27 02:28

찬란하게 빛날 너희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26일 사례관리 종결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아동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고 아름다운 졸업식을 가졌다.

ⓒ 김천신문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서비스 대상에서 종결되는 초등학교 6학년 아동들이 중학교 진학 후에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꿈을 키워 성장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출발을 응원해 주었으며, 새로운 학교, 친구들과 적응할 수 있도록 자신의 강점을 찾아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김천신문

그동안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정들었던 친구들과 헤어짐을 아쉬워했다. 지난 시간 함께한 추억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며 참석한 아동 23명에게 책가방과 신발을 지원했다.

ⓒ 김천신문

‘찬란하게 빛날 너희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졸업식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향초와 석고 방향제도 만들고, 방과후 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도 안내 했다.

ⓒ 김천신문

졸업식에 참여한 아동은 “오늘이 마지막이라 생각하니 많이 아쉽고, 지금까지 우리를 많이 사랑해 주신 선생님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드림스타트에 자주 놀러 갈게요”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 김천신문

김천시 관계자는 “친구들과 함께했던 소중한 시간들을 오래 기억하고 간직하길 바랍니다. 드림스타트는 새롭게 시작하는 여러분 모두 이 사회가 바라는 인재로 자라길 응원 합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