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도정

국내 최대 캠핑페스티벌 고아웃캠프 구미에서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3.07 15:51 수정 2023.03.07 03:51

경상권 최초 구미낙동강체육공원 일원 개최, 전국 캠퍼 1만여명 이상 참가
역대 최대 규모로 지역민과 함께 즐기는 상생 축제로 열어

경북도와 구미시가 후원하고 고아웃코리아가 주최하는 제15회 ‘고아웃캠프’가 이달 31일부터 4월 2일까지 구미낙동강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고아웃캠프는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캠핑페스티벌로 수만 여 명의 캠퍼들과 국내외 패션&기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로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꼭 한번쯤은 가봐야 할 대표적인 캠핑 축제로 각광받고 있다.

경북도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국내 관광트렌드를 이끄는 캠핑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활성화를 위해 특별 이벤트로 추진된 이번 고아웃캠프는 경상권에서는 최초이자,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2000동의 텐트가 설치돼 약 1만 여명이 2박 3일 간 동시에 캠핑을 즐기며,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희귀한 돔텐트 100여동이 함께 전시돼 캠핑족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국내외 유명브랜드 40여개가 참여하는 브랜드 부스존에서는 브랜드별 제품 페어 및 캠페인, 경품 이벤트를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캠핑장에서 볼 수 없는 요가, 클라이밍 체험, 노래자랑, 유명 가수 초청공연, 열기구 체험, 불꽃쇼 등 온종일 흥겨운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무엇보다 경북도는 이번 고아웃캠프를 △지역민과 함께 △지역상권과 함께 △지역관광과 함께 라는 주제로 지역과 함께 즐기고 상생하는 축제로 꾸려나가고자 한다.

먼저, 시민들이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당일 관람 무료입장을 추진한다. 오는 9일 13:00시부터 구미시청 홈페이지에서 1인 최대 2명까지 선착순 2500명을 사전 신청 받을 계획이며 사전 신청자는 입장료(2만원) 부담 없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고아웃캠프 기간 중 방문객들의 소비 촉진을 위해 구미 지역 상권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캠핑존 티켓 구매자에게는 구미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총 2000매 배부)해 행사장 내 플리마켓·파머스마켓을 비롯해 지역 도·소매상가, 음식점, 전통시장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근 전통시장과 목욕탕을 코스로 한 셔틀버스도 운행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지역에서 사용한 구매영수증을 행운권으로 교환해 캠핑 관련 경품을 제공하는 행운권 추첨 행사도 실시한다.

아울러, 경북도·구미 공동 홍보관인 「PLAY 054 in 구미」를 운영해 3대문화권 사업장 등 도내 관광자원 및 차박&캠핑 정보를 비롯한 로컬 브랜드 제품 판매도 이뤄지며, 전통주를 활용한 하이볼 만들기 체험 및 시음회, 투호놀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15회 고아웃캠프 참가 티켓은 지난 2일부터 위메프를 통해 판매됐으며, 캠핑존 티켓 1700장이 당일 완판 되는 등 벌써부터 고아웃캠프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뜨겁게 나타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은 전국에서 3번째로 많은 캠핑장을 보유하고 수려한 자연환경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고 있어 캠핑을 통한 체류형 관광의 최적지다”라며 “이번 행사는 전국 520만 캠핑인구가 경북을 주목하는 전환점이자 기회로, 도내 캠핑장 인프라 확충 및 관리 체계를 선제적으로 마련해 경북의 대표 체류형 관광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