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아포읍, 경로당 보조금 정산 교육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3.13 11:27 수정 2023.03.13 11:27

경로당 보조금의 투명하고 명확한 운영을 위해

아포읍 노인회는 3월 10일(금) 오전 11시 아포농협 2층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아포읍분회 회장 및 관내 41개 경로당 총무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이날 회의는 맞춤형복지팀장의 경로당 보조금의 투명한 집행을 위한 정산교육을 시작으로 연료비 상승으로 인한 경로당 동절기 추가난방비 지급 안내, 2023년 변경되는 난방비 집행 방식, 각종 보조금의 목적에 맞는 사용과 정산방법 등 경로당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또한 평소 보조금 지출에 관해 궁금했던 점과 경로당 운영에 대한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등 효율적이고 투명한 보조금 관리 및 운영을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 김천신문

강선오 아포읍 노인회 분회장은 “경로당 총무가 대부분 고령으로 경로당 회계 운영에 대해 어려움이 많은데 이런 교육을 통해 경로당 보조금 사용에 큰 도움이 된다. 경로당 운영과 보조금 집행에 힘써 경로당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인 아포읍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보조금의 올바른 집행 및 원활한 정산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앞으로 투명하고 내실 있는 경로당 운영이 가능하도록 여건을 마련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여가생활을 하시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