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대 방사선학과 학생팀 논문 포스터 공모전 장려상 수상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3.13 17:42 수정 2023.03.13 05:42

김천대학교 방사선학과 하지민팀(유승원, 윤진영, 이나영, 임종윤, 전우영, 정유리, 지도교수 김형균)이 지난 3월 4일(토)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개최된 ‘2023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에서 '3D 프린터 출력물을 이용한 학습이 수업이해도에 미치는 영향‘을 제목으로 포스터 공모전 학부생 부문 장려상을 수상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 연구에서는 교재 및 프리젠테이션 중심의 기존 학습 이외에 실제 인체 장기 모형을 추가한 학습이 수업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비교 분석한 연구이다. 이는 청각과 시각적 기존 수업에 촉각적 학습방식이 추가될 시 수업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을 증명하였으며, 학습 대상에게 학습 내용에 관한 배경지식이 동반되었을 경우 효과는 더욱 뛰어나다는 결론을 제시하였다.

ⓒ 김천신문
장려상을 수상한 하지민 학생은 “학생들의 수업 이해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촉각적 수업 방식이 많이 활용되길 바라며, 좋은 연구를 기획해 주신 김형균 지도교수님과 연구에 함께 참여한 유승원, 윤진영, 이나영, 임종윤, 전우영, 정유리 학생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