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소통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도공촌 만들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13 11:35 수정 2023.04.13 11:35

도공촌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교육 시행

농소면은 지난 12일 도공촌 커뮤니티센터에서 도공촌 주민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은미 커리어인 대표님을 초빙하여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7대 실천 목표의 사례를 통해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어떻게 소통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을을 만들 수 있을까?’를 주제로 실천계획서(만다라트)를 조별 작성하고, 토론하며 우수실천 마을의 실천 방안에 대해 재미있게 아이디어를 내는 시간이 되었다.

박찬우 도공촌 이장은 “평소 Happy together 홍보시설물은 봐왔으나, 진정한 의미는 와 닿지 않았는데 이번 교육으로 홍보대사가 될 수 있을 거 같다.”라며 “이번 교육을 발돋움 삼아 교육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우리 마을에 접목하여 우리 마을이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성봉 농소면장은 “교육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오늘 교육의 열기가 대단하다 못해 뜨거웠다.”라며 “도공촌 전 주민, 나아가 농소면 모든 주민이 참여하여 「Happy together 운동」이 하나의 문화로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공촌은 자체 밴드를 통해 오늘 교육에서 나왔던 아이디어를 전 주민들과 공유하여 실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