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수업의 문을 엽니다, 함께 해요 늘봄학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5.07.04 16:53 수정 2025.07.04 04:53

지례초등학교와 지례초등학교부항분교장은 2025년 6월 30일 ~ 7월 4일 5일간을 ‘늘봄학교 선택형 교육 프로그램 공개 주간’으로 정하고, 학부모와 교직원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늘봄학교 과정의 특색있는 수업 사례를 학부모 및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늘봄학교 프로그램 강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 김천신문
이번 ‘늘봄학교 선택형 교육 프로그램’공개수업에서는 학생의 예술적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주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미술, 피아노, 우쿨렐레, 난타), 학생의 기초체력을 길러주고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프로그램(뉴스포츠, 라인댄스), 디지털 기반 사회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컴퓨터), 세계화 시대의 글로벌 역량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영어)이 공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 김천신문
이상득 교장은 ‘늘봄학교 공개수업은 단순히 수업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배움의 과정을 공유하고 성장하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열린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지례초등학교와 지례초등학교부항분교장은 앞으로도 늘봄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의 흥미와 소질, 적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