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지례면 이장협의회, Happy together 친절 교육 시행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14 10:51 수정 2023.04.14 10:51

‘친절 UP’행정에 한걸음 다가간다

지례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전현철)는 13일 지례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이장 18명, 기관장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면내 주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주민과 행정기관의 가교 역할을 하는 이장들의 친절 행정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여 Happy together 친절 교육 전문 강사인 이경애 강사를 초청하여 친절 서비스 강화를 위한 교육을 했다.

ⓒ 김천신문

지례면 김철수 이장협의회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주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으며 친절의 의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할 수 있었고 친절한 지례면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김천신문

전현철 지례면장은 “직원과 마을 주민 간 친밀한 소통을 위해서는 이장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불만 민원을 사전에 방지하고 친절 행정 추진을 통해 지례면을 친절함의 대명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례면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에 대한 양질의 친절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Happy together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이전리 마을회, 신평2리 마을회 등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친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