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너는 내 운명] 태교 ․ 육아 힐링프로그램 개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19 10:24 수정 2023.04.19 10:24

캘리그라피 ․ 그림책 육아 배우기

시립도서관은 오는 5월 10일부터 6월 9일까지 관내 예비부모와 육아부모를 대상으로 ‘글씨드로잉 캘리그라피 ․ 그림책 육아’를 주제로 작은 도서관 3개소에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작은 도서관 힐링 강좌는 행복하고 건강한 부모의 모습이 가장 좋은 태교이자 육아라는 생각으로 예비 부모와 육아 부모에게 심리적인 안정과 즐거운 활동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취미 강좌를 개발하여 5년 연속 운영하며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월부터 시작하는 이번 강좌는 작은 도서관 3개소(자두꽃-신음동, 김산고을-교동, 보랏빛 꿈-부곡동)에서 운영하며 캘리그라피의 구조적인 원리와 pop의 기본라인 구성을 응용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 글씨 드로잉수업을 진행하며 4회에 걸쳐 완성한다. 또한 그림책 육아 코칭 수업을 통해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깊이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4월 19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들은 수강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동균 시립도서관장은 “임산부와 육아 부모에게 일상에 활력을 주고 심리적 안정감을 심어주는 육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도서관이 다채롭고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