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릉초등학교는 2023학년도 경북 ⌜늘봄학교⌟ 시범운영교로 지정되어 4월 3일부터 저녁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저녁 돌봄교실 참여 학생들은 미술/공예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저녁 식사를 먹고, 저녁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본교는 저녁돌봄 프로그램으로 저녁드론교실을 주 2회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 달부터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디지털새싹 프로그램으로 저녁코딩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녁돌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2학년 한 학생은 “아무데서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드론을 자유롭게 만지며 배울 수 있어 매우 재미있다”고 말했다.
한편, 임종식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감은 20일 금릉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돌봄교실을 둘러보며 학생과 소통하고, 학교 관계자와 이야기하며 늘봄학교 시범 운영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금릉초등학교 황연옥 교장은“늘봄학교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인식을 개선시키고 수요를 증가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며 “학생 및 학부모의 의견을 수시로 모니터하여 운영에 반영하는 등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크고 작은 어려움 속에서도 늘봄학교 시범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도전 정신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 경상북도에 어울리는 늘봄학교 모델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