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푸딩 만들기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21 17:55 수정 2023.04.21 05:55

김천모암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하헌택) 원아6명은 21일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푸딩 만들기 요리활동을 실시하였다.

먼저 친구들과 바나나를 탐색해 보기로 했다. “이 과일 이름은 뭘까요?” “바나나요~ ”과일의 이름을 이야기 하며 빨리 시작하고 싶다고 한다.
바나나 푸딩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 후 앞치마와 요리사 모자를 쓰고 바나나 푸딩 만들기를 하였다.


커스터드크림과 생크림을 한꺼번에 전부 볼에 넣어서 두 개의 크림이 잘 섞이도록 저어 주었다. 바나나를 쫑쫑쫑 잘라 잘라서 크림에 전부 넣어주고 계란 과자도 같이 넣어서 크림과 잘 섞이도록 오랫동안 잘 저어 주었다.


잘 섞어준 후 각자의 작은 통에 담은 후 맛있게 먹었다.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에 바나나랑 계란 과자를 섞어 먹는 맛이라서 우리 친구들이 굉장히 좋아했다. 자신이 만든 바나나푸딩을 한통 뚝딱 먹어버렸다. “ 선생님~ 바나나 냄새가 너무 좋아요 ”“ 와~ 너무 맛있어요”
“ 내가 만든 바나나푸딩을 엄마에게 주고 싶어요”저마다 자신이 만든 바나나푸딩을 보고 한마디씩 소감을 말했다.


하헌택 원장선생님은 유아들이 직접 요리를 해보고 요리할 때의 규칙을 잘 지키면서 바나나푸딩 만들기 참 잘한 것 같다“ 며 유아들의 체험활동을 격려하셨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