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개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24 10:56 수정 2023.04.24 10:56

- 이웃 돌봄을 위한 멈추지 않는 실천 다짐

김천시 개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상도)는 지난 21일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현재 추진되고 있는 협의체 사업의 추진일정과 활동을 공유했다.
개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기획사업의 하나로 돌봄이 필요한 소외이웃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협의체 위원과 이웃 간 1대1로 결연을 통해 매월 방문하여 위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 김천신문

위원들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주민 간의 관심과 배려를 통한 ‘Happy Together’를 공동체 안에서 함께 실천하는 일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이러한 분위기를 다지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견을 나누었다.

ⓒ 김천신문

박상도 개령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안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나와 이웃이 함께 행복한 개령면 만들기에 참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라고 참여의 의미를 전했다.

김중곤 개령면장은 “바쁜 일상에서도 돌봄을 위한 시간을 기꺼이 할애해주시고 자발적으로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돌보고자 지원방법 등을 고민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협의체 위원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진심을 전했다.

개령면 지역사회협의체는 관내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연계하며 해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특화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