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여기는, 행복 1번지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24 11:40 수정 2023.04.24 11:40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월 정기회의 개최

김천시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기옥)는 21일(금)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4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특화사업으로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독거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과 김천복지재단 희망공동체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행복지킴이’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 하나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여 ‘행복 1번지’ 지좌동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 김천신문

김기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소통하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자원을 발굴하는 데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남상연 지좌동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애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이 되어 공공복지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지역사회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복지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지좌동 만들기에 함께 발맞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까치밥 나눔냉장고에 기부된 생필품 꾸러미를 관내 취약계층에게 직접 전달하고 건강과 안부 확인을 통해 행복지킴이 사업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