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인물

지례면 신평2리, 우수실천마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4.24 11:51 수정 2023.04.24 11:51

- 「Happy together 김천 운동」교육을 통한 친절의식 함양

지례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전현철)는 신평2리 경로당에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우수실천마을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전문 강사인 홍영숙 강사의 열정적인 강의로 신평2리 마을주민 20여 명에게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친절·질서·청결’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 김천신문

신평2리 박영우 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마을공동체 의식이 향상되어 만족스러우며 마을주민들과 ‘친절·질서·청결’을 생활화하여 우수실천마을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전현철 면장은 “해피투게더 운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신평2리 주민들 덕분에 지례면이 우수한 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평2리가 우수 실천 마을로 선정될 수 있도록 면 차원에서도 다방면으로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며, 마을주민들의 단합력이 더욱 강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김천신문

한편, 지례면은 지역주민에 대한 양질의 친절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13일 이장 18명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했으며, 14일 이전리 마을회 주민들을 대상으로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참여 마을 신청을 수시로 받아 앞으로도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