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행정

당뇨병・고혈압 환자 자가관리 프로그램 성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6.29 11:04 수정 2023.06.29 11:04

심뇌혈관질환 예방! 당뇨병, 고혈압 관리부터!

김천시는 고혈압, 당뇨병 환자 대상으로 스스로 질환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5~6월까지 주 1회 8주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프로그램 과정은 당뇨병 및 고혈압 환자 각 10명 내외 소수 인원으로 구성하여 지식 제공뿐만 아니라 스스로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갖추기 위해 실습과 토론 형태로 진행했다. ▲혈당(혈압) 측정법 알기 ▲건강 식습관 및 운동 ▲합병증 예방 ▲스트레스 관리 등 매주 1회 8주간 다양한 주제로 단순한 지식 전달 교육이 아니라 참여자들 간의 경험을 나누며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것으로 참여자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교육 참여자 모두는 “이번 참여를 통해 매주 내 몸이 건강하게 변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위해 스스로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말했으며, 실제로 참여자 대부분이 프로그램 전・후 실시한 기초 건강 검사에서 긍정적이고 뚜렷한 변화를 관찰할 수 있었다.



권세숙 중앙보건지소장은 “이번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혈당・혈압 관리를 지속적으로 하여 건강한 생활을 꾸준히 유지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가관리 프로그램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사업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중앙보건지소 만성병 관리 담당자(☎054.421.280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