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책에서 학습한 지식을 실제로 보고 느끼는 동아리 자기주도적 진로 체험 학습 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8.01 18:21 수정 2023.08.01 06:21

성의여자고등학교(교장 홍기선)는 지난 25일 동아리 자기주도적 진로 체험 학습으로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 다녀왔다.


자기주도적 진로 체험 학습에 참여한 동아리는 독서토론동아리인 독서로 깨우치는 비문학 시사토론(이하 독깨비)으로, 비문학 지문과 관련된 과학 체험 활동을 통해 융합적 지식을 확장하고 천문·생태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을 통해 관심 진로 분야를 탐색하기 위해 체험 활동을 진행하였다.

드론 공연과 3D 천체 돔 영화 관람, VR 체험과 같은 첨단 과학기구와 장치들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근현대과학기술, 겨레과학기술, 기초과학, 화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품들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학습에 다녀온 3학년 윤예진 학생은 “책에서 학습한 내용을 체험을 통해 구체화하면서 의미 있는 지식을 획득할 수 있었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동기가 부여되는 활동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실제 눈으로 보고 손으로 체험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2학기 토론 활동을 진행하며 스스로 탐구하는 능력을 향상하고 창의융합적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동아리를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