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감문면, 이웃과 함께 건강 up! 행복 up!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8.04 10:29 수정 2023.08.04 10:29

감문면 상군 마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교육

감문면 은림리 상군 마을은 지난 2일 상군 경로당에서 마을 주민 15여 명과 함께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을 교육했다.


이날 교육 대상자는 대부분 어르신으로 ‘치매 방지를 위한 뇌 건강 강화 교육’의 주제로 교육했다. 단순히 듣기만 하는 교육이 아니라, 어르신들이 직접 몸을 움직이고 함께 피로를 풀어주며 체온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 맞춤형 교육이라 대상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 김천신문

김희수 상군 마을 이장은 “요즘 무더운 날씨로 몸과 마음이 지치고 피로도가 매우 높은데, 주민들과 함께 시원한 경로당에서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교육을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여름 피서지가 따로 없다.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민 모두가 행복한 상군 마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중곤 감문면장은 “불볕더위로 어르신들의 건강이 늘 걱정된다. 건강해야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정신도 실천할 수 있다. 주민들 모두 항상 건강 조심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