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시가족센터 “2023년 중등 부모-자녀집단상담”실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8.04 14:14 수정 2023.08.04 02:14

김천시 가족센터는 지난 7월 22일과 29일 센터에서 중등 부모-자녀 집단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번 <우리, 손잡고 나란히> 집단상담은 중학교 자녀와 부모가 함께 “푸드테라피(마카롱만들기), 심리검사(U&I 학습성격유형검사)로 소통해요”라는 주제로 통합예술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성격유형과 기질은 좋고 나쁨이 아니라 환경, 경험, 부부(부모)관계, 가족관계, 양육태도 등의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서 결정되고 발전하게 된다. 이에 인간의 기본 욕구(자율성, 소속감, 유능감, 목표감)의 매커니즘을 이해시키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 을 실제적인 예를 들어 교육하여 효과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집단상담을 통하여 자녀와 부모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올바른 생활과 진로지도 및 의사소통 기술을 익혀 기능적인 가족을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학부형은 소감에서 “자녀와 함께 체험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와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며 나와 다른 하나의 인격체로 자녀를 바라보고 이해하도록 노력하겠다”, 김모군(중1) 은“평소 가족과 대화를 잘 하지 않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친밀도가 높아졌다”라고 밝혔다.

ⓒ 김천신문

김천시 가족센터는 건강한 가족의 성장과 유지를 위해 부부 갈등, 가족문제, 이혼 위기, 임신·출산 등, 어려움을 겪는 가족을 위한 개인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집단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은 김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기본 6회기 무료로 진행되며 각종 심리검사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070-4158-5734, 070-4248-56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