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직지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과학실 현장 지원을 요청한 관내 초·중학교 4개교를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과학실 현장 지원에 나섰다.
김천교육지원청 학교 지원센터는 학교 맞춤형 과학실 정리 지원을 위해 해당 학교를 사전 방문하여 현장 확인 및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지원은 과학실 관리지원 컨설팅, 교구 분류 및 정리, 교구 라벨지 부착, 교구대장 정리, 불용물품 폐기, 과학실 안전 매뉴얼 자료 등을 제공한다.
과학실 정리 현장 지원을 받은 직지초등학교 담당 교사는 “평소 과학실을 정리하는 것이 막막했는데 학교 지원센터에서 방문하여 교구 정리 및 라벨 작업을 해주셔서 과학실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어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천교육지원청 학교 지원센터는 상반기에 운남중학교 외 5개교를 지원하였다. 하반기에는 현재 5개교에서 현장 지원을 신청하였으며, 이번 직지초등학교 과학실 지원을 시작으로 관내 희망하는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선생님들의 수업 이외의 업무 경감을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김천교육지원청 공현주 교육장은 “이번 과학실 현장 지원이 교원의 업무 경감과 내실 있는 과학 수업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