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김천석천중 2023학년도 언어폭력 예방학교 인성 뮤지컬 <마음소리> 관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19 13:38 수정 2023.09.19 01:38

이 공연은 2023 언어폭력 예방학교 공모에 선정되어 배부된 예산으로 진행한 행사로 9월 18일 김천시립 문화회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뮤지컬 <마음소리>는 뜨락에서 제작한 뮤지컬로 어릴 적 사고로 엄마를 잃은 마음이가 친구들과 쉽게 어울리지 못하고 상처 주는 말들과 다툼으로 늘 말썽만 일으키다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지 않는 이기적인 마음과 공격적이고 폭력적이며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는 우리의 마음이 괴물을 불러온 것이란 사실을 깨닫고 자신이 행했던 행동에 대해 뉘우치고 마음속 깊이에서부터 나와 친구들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다시 되찾게 된다는 내용이다.


공연 시간은 인성 토크 10분, 뮤지컬 공연 50분, 꿈 & 진로 토크 20분으로 총 1시간 20분의 공연으로 이루어졌다. 공연은 토크를 통해 친구 관계에 대하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게 했으며, 관객들이 공연 속 역할로서 놀이하듯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집중도와 참여도를 유지하였다. 또한, 배우와 관객이 함께 미션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일상에서의 실천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본교 학생들은 연기자들의 적극적인 관객들과의 소통으로 공연에 집중하여 관람하였으며, 노래와 연기가 끝날 때마다 많은 호응을 보내주어 배우들은 열연을 펼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공연은 활기차고 생동감이 넘쳤으며, 전하고자 하는 공연의 주제가 잘 전달되는 시간이 되었다.2022학년도 언어폭력 예방학교 사업으로 진행된 뮤지컬 <마음소리>는 언어폭력․사이버 언어폭력 비중이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학생들에게 기쁨과 감동, 희망의 메시지를 주었으며, 언어폭력의 심각성 및 예방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갖게 해 주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