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 에듀버스가 간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20 10:28 수정 2023.09.20 10:28

김천시에서는 9월 12일, 19일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배움터, 에듀버스를 운영했다. 양일간 강좌에서는 MBTI 기반 잠재 능력테스트 인지 게임, 스마트폰 교육, VR 체험, 3D 펜 체험, 키오스크 체험 등 다양한 디지털 관련 교육에 40여 명의 회원들이 참가했다.


교육 버스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버스를 이용한 이동형 교육장으로 스마트폰 기능, 키오스크 주문 실습과 같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기 활용법을 1:1 맞춤교육 형식으로 진행하는 방문 교육이다.


한 참가자는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음료 주문과 영화 예매를 체험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이었다”라며, “손주에게 자랑하고 싶다”라고 강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박희만 지회장은 “평소에 디지털 기기의 사용에 불편함이 컸는데 이렇게 우리 회원들을 위해 직접 찾아오셔서 다양한 체험 교육을 진행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다시 한 번 더 찾아 달라.”고 했다.
 

이신기 정보기획과장은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변화 속에서 정보 취약계층이 디지털 환경에 잘 적응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