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화·음악

“목공예로 이어지는 학부모와 자녀의 소중한 추억”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21 10:50 수정 2023.09.21 10:50

대덕교육가족과 함께하는 목공예 체험활동

대덕초등학교는 지난 20일 본교 대덕관 에서 대덕 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목공예 체험활동을 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에 앞서 2학기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하였으며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들이 함께 목공예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학부모님과 형제, 친구들이 함께 모여 체험활동을 하는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었다.


학부모와 학생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목공예의 이론과 실기를 배우며 직접 나무를 다루는 도구 사용법도 익혔다. 나무도마에 사포질을 한 후 연필로 원하는 그림이나 문구를 새기고 기름칠까지 하여 도마를 완성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 한 3학년 김 모 학생은 “아빠랑 같이 사포질도 하고 도마에 이름도 새겨서 즐거웠어요.”라고 하였다. 5학년 전 모 학생은 “엄마랑 동생이랑 함께 도마 만들기 체험을 하여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 우리 가족이 만든 도마로 음식을 해서 먹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목공예체험학습으로 대덕초 학부모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적극적인 학교 교육활동 참여의 계기가 되었다. 최연향 교장 선생님은 “이번 목공체험을 통해 가족간의 소중한 추억과 유대감을 형성하였으며, 학생들은 목공예 기술을 익히게 되어 삶의 힘을 더욱 키우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대덕 교육 가족이 함께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자기 계발과 진로 탐색의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