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평화남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자연보호협의회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25 14:08 수정 2023.09.25 02:08

Happy together 집 청소 봉사활동 시행

평화 남산동은 지난 22일 평화 남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연보호협의회와 함께 Happy together 청결 활동의 목적으로 집 청소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봉사활동의 대상은 남산동의 독거노인 가구로, 단체 회원 30여 명과 함께 햇볕이 들지 않아 습하고 악취가 심한 집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집안에 쌓여있던 쓰레기, 못 쓰는 가전・생활 집기 등 각종 폐기물을 집 밖으로 꺼내어 집게 차 한 트럭 분량을 정리했다.


고진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장과 강경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집 규모에 비해 상당한 쓰레기양이었지만 단체 회원들이 힘을 합쳐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 활짝 웃는 어르신의 미소를 보니 고생한 보람이 있다.”라며 “앞으로도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는 이웃이 있다면 함께할 수 있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참한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Happy together 김천」 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추석을 맞아 깨끗해진 환경에서 지내실 어르신을 생각하니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화남산동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 실천을 위해 월 1회 관내 단체와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에 있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집을 청소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