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유․초 이음 송편만들기」로 피어나는 대덕 행복웃음꽃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25 16:00 수정 2023.09.25 04:00

오물조물 쑤욱쑤욱 자라나는 행복배움터

대덕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은 25일, 유·초 이음교육 운영의 일환으로 유치원 학생들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송편 빗기’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유치원과 초등교육과정의 ‘추석’이라는 주제를 연계하여 공동 교육활동인 ‘송편 빗기’ 활동을 해봄으로써 다가오는 우리 고유의 명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송편을 나눠 먹으며 어른에 대한 공경하는 마음을 갖는다는 데 의의가 있다.
 

우리의 전통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학생들은 추석에 대해 알아보고, 송편재료와 만드는 법을 살펴본 후 송편을 직접 만들어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유치원에 근무하시는 분들을 모시고 송편을 대접하며 ‘추석’노래와 율동으로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체험학습을 마친 후 1학년 장서아 학생은 “유치원 동생들과 함께 송편 만들기를 해서 무척이나 즐거웠고, 한복을 입고 어르신들께 노래와 율동을 보여드려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유·초 이음교육은 ‘텃밭가꾸기(고구마 캐기)’ ‘크리마스 장식 만들기’ 체험을 통해 앞으로도 꾸준히 이뤄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유·초 연계 강화 및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