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도정

경북 인재 평생교육진흥원, 경북 대학생 주거비 지원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09.26 13:42 수정 2023.09.26 01:42

도민 자녀 대학생 102명 선정하여 총 1억 2백만원 장학금 지급
인재양성 통한 지역성장 견인으로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 선도

경상북도 인재 평생 교육진흥원은 「2023년 경북 대학생 주거비 지원사업」을 통해 도민 자녀 대학생 102명을 선정, 총 1억여원(1인 1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주거비 지원사업은 도민 자녀 중 대학진학을 위해 부모와 떨어져 생활하는 대학생들의 전․월세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도민의 자녀 주거비 부담을 일부 해소함과 동시에 선정된 대학생에게는 안정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미래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자 선정은 각 시․군에서 인구수에 따라 배정된 인원 범위 내 접수와 검토과정을 거쳐 1차 선정하였으며, 진흥원에서는 2차 서류검토를 통해 최종 확정 하였다. 특히 올해 사업에 있어서는 성적기준(B학점 이상)과 함께 소득 기준을 추가함으로써 사업의 실효성을 더욱 높였다.

임주승 경상북도 인재 평생교육진흥원 행정본부장은 “이 사업을 통해 높은 학자금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과 지역출신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진흥원에서는 대학생 주거비 지원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발굴하여 미래인재양성과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경북 인재 평생교육진흥원은 인재육성과 도민 행복 대학, 평생교육 분야 사업으로 미래 우수 인재 양성과 평생교육 진흥에 힘써오고 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