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평화남산동, 찾아가는 Happy together 경로당 교육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0.25 12:31 수정 2023.10.25 12:31

평화남산동은 지난 24일 남산 경로당과 후생 경로당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Happy together 경로당 교육을 했다.


찾아가는 경로당 교육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목적으로,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평화남산동의 특성을 반영하여 강사가 직접 경로당을 방문하여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성숙한 시민 의식을 고취하는 한편 생활 속 건강 실천을 통해 해피투게더 운동의 자발적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오전에는 박주아 강사, 오후에는 박선규 강사의 강연으로 남산, 후생 경로당 회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질환 및 치매 예방을 주제로 시행했으며, 간단한 건강 상식, 잘못된 생활 습관 개선 방법,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방법 위주로 이루어져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함께 참여한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1시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오늘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념하시면서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드는데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화남산동은 관내 10개 경로당 중 8개 경로당에 교육을 마쳤으며, 11월에는 노실, 장미 경로당 회원들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