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시가족센터 ‘2023 육아맘집단상담 3·4’진행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12 09:08 수정 2023.11.12 09:08

김천시 가족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4시간씩 양일간 육아맘 집단상담 ‘추억의 전래놀이와 함께하는 집단상담’을 진행했다.


비슷한 가족 문제를 가지고 있는 육아맘을 집단으로 구성하여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문제가 자신만의 문제가 아님을 인지하며 집단의 역동과 상호작용을 이용하여 상담을 실시하였다. 전래놀이 및 테라리움 테라피를 통해 양육에 지친 스트레스 완화로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자녀와 편안하게 소통하는 방법으로 행복을 찾아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정 OO은 “예전으로 돌아가 어리 때 추억도 생각나고 모든 복잡한 일은 잠시 접어두고 자유로움을 만끽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하였다.

2023년 육아맘집단상담 중 세 네 번째로 진행된 이 번 상담은 육아에 지친 어머니들이 배우자 및 자녀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적 안녕감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갖게 되었다.

센터에서는 개인을 둘러싼 관계의 망을 고려하여 체계론적 관점을 가지고 개인, 가족, 부부, 다문화, 취약 위기, 부모 자녀, 방문 및 법원연계 이혼상담뿐만 아니라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가족집단상담이 이뤄지고 있다.

상담을 신청하고자 하는 대상자는 김천시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상담방법은 대면상담, 전화상담, 사이버상담으로 진행된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화(054-439-8280), 홈페이지(https://gimcheon.familynet.or.kr/center)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