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음악 종합

“도예가부터 푸드스타일 리스트까지, 함께 그리는 우리의 꿈!”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13 10:15 수정 2023.11.13 10:15

자녀성장지원사업 ‘꿈을 그리다’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 가족센터는 지난 11일, 다문화 자녀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학령기 자녀들의 미래 설계 지원을 위해 ‘꿈을 그리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꿈을 그리다’는 다문화 및 비 다문화자녀들이 함께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도예가와 푸드스타일 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본 후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봄에 따라, 자녀들의 미래 설계와 자아존중감 및 자신감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해당 센터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합창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11명의 청개구리합창단 단원들이 ‘꿈을 그리다’ 시간에 함께하게 되었는데, 참여 아동 박OO(율곡동) 양은 “도예가와 푸드스타일 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알게 되어 신기했고, 내가 꾸민 유리컵과 쿠키가 너무 예쁘게 완성되어 뿌듯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또 다른 진로체험에도 도전해 보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김천시 가족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 정착 단계별 지원 패키지, 부모교육 및 가족 간 소통교육, 1인가구 프로그램, 가족 사랑의 날, 통∙번역 서비스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