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산불 없는 대신동 만들기 위한 결의대회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14 10:18 수정 2023.11.14 10:18

대신동, 산불 예방 교육과 함께 결의대회 개최

김천시 대신동(동장 박대원)은 지난 13일 오전 10시 30분 대신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산불 없는 대신동 만들기를 위한 ‘2023년 산불 예방 교육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 김천신문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대신동 관계기관 단체장과 공무원, 시의원, 통장협의회, 대광119안전센터장, 대광·다수의용소방대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예방 및 산불 발생 시 행동 요령, 산불 진화 과정 등에 대한 교육이 시행되었다. 또한 김원화 대광여성의용소방부대장과 김동현 다수의용소방대장의 결의문 낭독을 끝으로 참석자 전원이 산불 없는 대신동 만들기를 위한 다짐을 하며 마무리되었다.

ⓒ 김천신문

이날 박대원 대신동장은 “건조해진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대신동민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그리고 아름다운 우리의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드린다. 아울러 불법 소각 행위 등으로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민관이 힘을 합쳐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다하자.”라고 전했다.

ⓒ 김천신문

한편 대신동은 산불 방지 대책 기간 한 건의 산불도 발생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 마을 순찰, 마을 방송을 통한 주민 홍보, 불법 소각 행위 금지 및 감시 등을 통해 산불 예방 활동을 점차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