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매년 많은 장학금을 학생들에게 수여한다. 기본적으로 성적우수장학금 같은 교내장학금은 물론이며, 다양한 형태의 교수장학금 및 외부장학금을 학생들에게 수여하여 많은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대표적으로 김천의료원 진료처장인 성연문 처장이 기부하는 성연문 장학금, 태웅로직스(주)에서 기부하는 태웅로직스 장학금, 학과 교수들이 기부하는 교수장학금, 동문회에서 기부하는 동문장학금 등이 있다.
올해도 성연문 장학금, 태웅로직스 장학금, 교수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었고 임상병리사의 꿈을 가진 열정 넘치는 많은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게 되었다. 이번 성연문 장학금을 수여받은 3학년 학생 A씨는 “김천 지역에서 오랫동안 지역보건을 위해 봉사해 오신 성연문 선생님이 기부하시는 장학금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더욱 열심히 하여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할 수 있는 좋은 선배가 되겠다.”고 하였다.
한편, 김천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동문회 장학금 수여식 또한 현재 준비 중이며, 김병원 학과장은 “매년 서울경기, 부산경남, 대구경북 등 권역별 동문회에서 많은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어 현재 장학생을 선발 중에 있다. 많은 장학금이 들어오고 있어서 장학 혜택을 한번도 받지 않은 학생들을 선발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