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평화남산동, 산불 예방 교육 및 산불방지 결의대회 개최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20 11:00 수정 2023.11.20 11:00

산불 없는 고성산, 우리 손으로

평화남산동은 지난 17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이우청 도의원, 김석조, 김세호 시의원, 통장, 단체장, 노인회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없는 평화남산동을 만들기 위해 2023년 산불 예방 교육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김천신문

이날 결의대회는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산불 예방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산불방지에 대한 의지를 확고히 하고 산불 예방 활동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개최했다. 내빈 인사에 이어 허은 통장협의회장의 산불 예방 결의문 낭독, 산불 예방 교육,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 김천신문

이우청 도의원은 “산불로 훼손된 산림의 복원은 40년~100년의 세월이 소요되고, 막대한 노력과 비용이 든다. 소중한 우리의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주민들께서도 산불 예방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우리 평화남산동에는 고성산을 등산하는 주민들이 많아 산불 발생의 위험이 크다. 산불 발생의 최대 원인은 입산자 실화와 논, 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인 만큼 주민들의 관심과 신고 정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특히, 통장님들이 산불감시원이 되어 적극적으로 산불 예방 활동에 앞장서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신경 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