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으로 시민 모두의 행복을 꿈꾼다.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3.11.20 15:13 수정 2023.11.20 03:13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여성가족부 장관상(대상)’ 수상

김천시는 지난 17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3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자율 동아리 ‘에디스’가 여성가족부 장관상(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활동 증진을 위해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여, 개인 부문, 동아리 부분 등 4개의 부문에서 우수한 활동을 한 개인과 단체에 시상했다.

이날 동아리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에디스’는 지난해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한 커피 전문가(바리스타) 자격증반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들이 주축이 되어 구성한 동아리로, 매주 청소년문화의집 카페테리아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아동양육시설에 기부활동도 진행했다. 또한, 플로깅 운동, 지역 연계 활동 내 공간(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 김천신문

시상식에 참가한 동아리 청소년은 “동아리를 구성한 지 이제 2년이 다 되어간다. 길지 않은 시간 동안 동아리 활동을 하며 친구들과 소통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어 좋았고, 활동에 어려움을 느낄 때마다 많은 도움을 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 김천신문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은 ‘에디스’ 동아리 청소년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에디스 동아리 외에도 많은 청소년동아리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 문의는 누리집(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 및 054-439-223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