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감문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일 감문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첫 회의를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정산 및 실적 보고와 함께 2024년에 할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감문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2023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폐현수막 새 활용 사업’을 실시한 바 있다. 폐현수막을 마대로 제작하여 분리수거대에 설치하거나, 재활용품이나 낙엽 등을 담아 버리는 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 또한, 폐현수막 새 활용 톱질(소잉) 공방을 운영하여, 주민들이 폐현수막을 원단으로 이용하여 재봉틀을 배우며 직접 새 활용을 실천하였다.
이정수 감문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사실 새 활용이라는 개념이 생소하여 시작할 당시엔 걱정이 많이 됐는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2023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새 활용 사업은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니, 2024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중곤 감문면장은 “폐현수막 새 활용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주신 주민 자치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총선을 앞둔 지금 많은 폐현수막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된다. 올해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도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감문면에서도 항상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