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는 고객중심의 서비스 전략 실천을 통한 2023년도 고객만족도 최우수지사에 선정됐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자체고객만족도 조사는 공단의 고객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만족․불만족 요인을 분석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 도모하고자 방문, 전화, 팩스, 우편, 인터넷 등 모든 고객접점채널 서비스 경험 고객 중 만 20세 이상~75세 이하 고객대상으로 리서치업체에 구성된 전문 조사위원의 조사를 통해 엄선되는 상이다.
김천지사는‘고객응대 5단계 실천운동’전개, 공단정책 등으로 일시적 증가민원 급증에 따른 원활한 처리를 위해 업무별‘빠른 창구’운영, 매월 전화 및 방문민원 응대 직원 교육실시, 지역행사 건강부스 참여, 전직원 어려운 주변 이웃들을 위해 사회공헌활동 참여 등 찾아가는 고객서비스 활동 실천으로 서비스품질, 사회적책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대구경북지역본부내 21개 지사 중 1위 달성과 최우수지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선희 지사장은“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본인이 맡은 업무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정성을 다해 고객을 응대하는 노력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접수되는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귀담아 듣고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보다나은 고객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