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사회종합

김천시치매안심센터, 빨래하기 좋은 데이(DAY)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1.31 12:55 수정 2024.01.31 12:55

치매극복 선도기업 (뉴)파워크리닝 이불 세탁으로 깨끗한 환경조성

김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26일부터 2024년도 “빨래하기 좋은 데이(DAY)” 이불세탁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이불세탁 서비스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돼 있는 어르신 중 선착순(주거 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매월 1회(넷째 주 금요일) 실시한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선정된 가정을 방문하여, 이불을 수거․세탁․건조한 후 배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탁기업은 치매극복 선도기업에 선정된 (뉴)파워크리닝(평화남산동 소재, 사회적 기업)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세탁을 지원받은 이OO 어르신은“소형 세탁기로 대형 이불빨래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세탁을 미루고 있었는데, 치매안심센터에서 이불 세탁 서비스를 제공해주어 매우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천시 보건소장은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불세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의 건강관리와 더불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생활관리를 지속․유지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 발굴․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이불 세탁에 대한 더욱 자세한 안내는 김천시 치매안심센터(054-421-2957) 또는 카카오 채널 ‘김천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