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종합 우리동네 소식

감천면, 찾아가는 소각산불 방지 활동 강화

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1.31 17:32 수정 2024.01.31 05:32

경로당, 소외계층 등 방문하여 소각산불 사전 예방에 노력

감천면은 30일부터 5일간 경로당, 산림 연접 고령 농업인, 소외계층, 화목보일러 사용자, 관외 농업인 등 방문을 통하여 소각산불 방지 활동을 한다.


이번 소각산불 방지 활동은 불법 소각이 예상되는 주민을 대상으로 방문하여 산림 보호의 중요성을 홍보했으며, 경로당 및 마을회관에 방문해 폐기물, 생활 쓰레기 등 불법 소각 금지와 농업부산물 파쇄기 활용하기 등 산불방지 활동을 홍보했다. 또한, 산림 연접지에서 화목 보일러를 사용하는 가정을 방문하여 연통의 설치와 기능 점검, 유지관리 상태, 소화기 비치 여부 등을 점검했다.

이상진 감천면장은“산불은 농업부산물이나 논, 밭두렁 소각 등 불법 소각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사전 예방을 위해 농업부산물 파쇄기 등을 활용하시길 바라며, 또한 지역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산불감시자가 되어 우리 면에서는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방지 활동에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이번 소각산불 방지 활동은 양금 119안전센터에서 산불 초동 진화 방법과 소화기 사용법, 소방 안전교육을 함께 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산림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했다.




저작권자 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